풀무원다논 소식

풀무원다논의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풀무원다논, ‘지속가능성’ 트렌드 타고 그릭요거트 시장 ‘부동의 1위’ 지킨다
브랜드뉴스 2022-06-20
0315fbf8a7c3f732c3ee22c864baa5a4.jpg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풀무원다논 그릭 무라벨


올해 4월 기준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57.3% 점유…업계 성장 주도하며 1위 자리 지켜

작년 6월 업계 최초로 ‘무(無)라벨’ 전환 출시하며 지속가능성 트렌드 이끌어

우유 대비 2배(100g 기준) 단백질 함유한 프리미엄 건강 간식으로 인기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 그릭’이 무라벨 전환 1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성과를 내며 국내 그릭요거트 업계 1위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8년 연속 국내 그릭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기준, 2014년~2021년) ‘풀무원다논 그릭’이 연 매출 200억원(2021년 5월~2022년 4월 기준)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확산과 함께 그릭요거트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닐슨코리아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4월 기준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63% 성장한 약 300억원 대 규모로 집계되고 있다. 그릭요거트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눈높이 역시 높아지며 업계 내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다논 그릭’은 2022년 4월 기준 전체 그릭요거트 시장의 57.3%를 점유하며 8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해 6월에는 무라벨 제품을 전환 출시하며 환경까지 고려하는 브랜드로서 업계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 무라벨’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존 용기의 옆면을 감싼 플라스틱 라벨을 없애고 제품 필수 표시 정보는 상단 덮개로 올려 연간 40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별도의 라벨 제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취식 후 용기 세척만으로도 편리하게 분리배출 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 모두 높였다.


이와 함께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소비자 활동에도 앞장서며 환경을 생각하는 요거트 브랜드로의 책임을 넓혀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소비자의 분리배출 동참과 플라스틱 저감이라는 공익적 가치를 담은 ‘클린그릭챌린지’ 캠페인이다. 그릭 무라벨 제품을 섭취한 후 헹굼과 분리배출까지 일련의 과정을 개인 SNS에 인증하는 것으로, 많은 소비자와 함께 일상 속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을 확대해 나갔다.


최근 ‘풀무원다논 그릭’은 지속적인 친환경 경영 및 실천 성과와 소비자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그릭요거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브랜드의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과 가심비(가치소비) 영역에 대한 고객 인식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발효유 동종업계 최초 친환경 목적으로 선보인 ‘그릭 무라벨’ 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의 높은 성원 덕분에 뜻깊은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제품군을 꾸준히 확장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을 리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그리스 크레타섬의 요거트에서 유래한 ‘그릭 정통 유산균’으로 발효한 프리미엄 그릭요거트다. 우유(100g 기준) 대비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안 가득 퍼지는 그릭요거트 본연의 진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플레인(95g/450g) ▲블루베리(95g) ▲달지 않은 플레인(95g/450g) 총 3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세계 1위 프랑스 다논의 요거트 기술을 더해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연속 3년 수상의 ‘액티비아’, 8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2014~2021년, 닐슨 RI 기준) ‘그릭’, 푸짐한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꺾어 먹는 ‘요거톡’, 정제와 액상 모두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을 사용한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와 ‘간솔루션 골드’, 우유 대신 귀리로 만든 식물성 ‘액티비아 오트요거트’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문의 고객상담실 080-022-0085, www.danonegree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