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소식

풀무원다논의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풀무원다논 그릭,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프로즌 제품 인기
브랜드뉴스 2018-08-20
59d233208510ebbcbee4b26883366a5b.JPG
소비자가 ‘풀무원 다논 그릭 프로즌 딸기맛’을 고르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무더운 여름 얼려먹는 프로즌 제품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년 동기간 대비 물량 성장률 27.5% 기록… 16.4%pt 증가한 수치

풀무원다논 “소비자 니즈를 충족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한 결과”

폭염 속, 얼려먹는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제품 소비자들에게 인기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풀무원다논 그릭’이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한 시즌 상품 ‘그릭 프로즌’ 인기에 힘입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시장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리테일 인덱스(소매지수)에 따르면, 풀무원다논 그릭요거트는 전년 동기간(전년 7월~ 금년 6월 기준) 대비 물량 성장률이 작년 기준 11.1%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에도 27.5%를 기록하며, 3년 연속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는 전년 대비 16.4%pt 증가한 수치다.

‘풀무원다논 그릭’의 가파른 성장세는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의 확대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한 결과로 풀이된다.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간 대비 국내 그릭요거트 제품 총 판매 물량은 약 9.8% 성장한 수치를 보였다. 풀무원 다논 그릭은 이보다 3배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국내 시판 중인 그릭요거트 중 가장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떠먹는 제품 외에도 얼려 먹는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을 2016년부터 여름 시즌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고, 작년에는 마시는 제품인 ‘풀무원다논 그릭 드링크’까지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그릭요거트만 100% 담아 그대로 얼려 먹는 제품인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은 100년 만의 폭염을 맞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스 크레타섬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하고, 프랑스 다논사의 100년 발효 기술로 만들어낸 다논 유산균 DN543043이 냉동 상태에서도 살아있어 여름철 간식으로 장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올해에는 파우치에 담아 먹기 편한 형태로 만든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파우치’까지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 브랜드 담당자는 “풀무원다논 그릭의 성장세는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와 선호도를 적극적으로 라인업에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맛있고 영양가 높은 요거트를 개발, 생산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부터 진행된 ‘풀무원다논 그릭과 함께하는 쿨확행 캠페인’의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다논 그릭 제품 구매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www.danonegreek.co.kr/event)에 접속해 참여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매주 추첨을 통해 8주간 888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풀무원다논 그릭’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풀무원다논 그릭’외에도 세계 판매 1위(2016년 닐슨 RI 기준)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와 온가족 면역을 생각한 청정발효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I Love Yogurt)’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제품문의 고객상담실 080-022-0085, www.danonegree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