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발효 기술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1. 시작: 모든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1919년, 스페인에 장염이 유행하던 때, 아이작의 아들 다니엘도 장염으로 고통받았습니다. 다니엘은 요거트 덕분에 장 건강이 회복되었고, 아버지 아이작은 요거트의 건강함을 알려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니엘의 이름을 딴 다논(Danone)이라는 이름으로 요거트를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다논의 시작이 된 인간애가 오늘날 다논을 만든 힘이었습니다.
2. 더 좋은 요거트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
다논 요거트는 100년 연구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리에 위치한 연구 본부 및 파스퇴르 연구소 같은 세계적 기관과 협업해오고 있으며,
현재 세계 식품 기업 최대인 4,000여 종의 유산균주와 163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간 연구비는 약 3,600억 원 이상의 연구비에 이릅니다. 특히,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관찰 연구할 수 있는 ‘살아있는 유산균 보관고’를 보유하여, 이 보관고를 통해 효능이 검증된 균 만 다논의 요거트로 탄생하게 됩니다.
3. 기업 이념: 식품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아이들의 장 건강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된 다논은 건강한 사업에만 초점을 맞추어 발전하였습니다. 현재 신선 유제품, 물, 이유식, 의료용 영양제 총 4개의 사업 영역에서 ‘가능한 더 많은 사람들에 음식을 통해 건강을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작 카라소(Issac Carasso),
그의 아들인 다니엘 카라소(Daniel Carasso)의 애칭을 딴
다논(Danone)이라는 이름으로 약국에서 요거트 판매 시작
다니엘 카라소, 프랑스 파리에 다논 (Danone) 설립
맛과 건강의 결합을 강조하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 최초의 과일 요거트 시장에 출시
본격적으로 요거트 비즈니스 시작. 다논 유제품
회사(Dannon Milk Products Inc.) 설립
프랑스 치즈 제조회사 제르베(Gervais)와
합병하여 제르베다논(Gervais Danone)으로
사명 변경
유럽의 선두적 식품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유리 제조 및 포장 회사 BSN과 합병,
BSN-제르베다논 탄생
BSN-제르베다논에서 지금의 다논(Danone)
으로 사명 변경
6월, 국내 유제품 부문 한국 법인
다논코리아 설립